강진군 대표 한우브랜드 착한한우 지난 추석 보다 매출 60% 증가

기자명 윤진하 기자 (wangid0@naver.com)

1568612930907.jpg

강진군 착한한우 직거래 판매업소 3개소(강진완도축협, 착한한우명품관, 명성축산영농조합법인)추석 특별 판촉행사 기간매출이 작년에 비해 눈에 띄게 증가했다

강진군 착한한우 직거래 판매업소에 따르면 지난 826일부터 912일까지 18일간을 추석맞이 강진착한한우 특별 판촉행사 기간으로 정하고 특별판매를 진행한 결과 1만여 건의 주문이 접수되었으며 128천여만 원의 매출을 올렸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추석명절 기간 중 올렸던 매출인 84백만 원에서 약 60% 늘어난 것이다.

강진착한한우브랜드 매출 향상의 주요인으로는 높은 고객만족도에 따른 주문량 증가가 꼽히고 있다. 특히 인터넷 쇼핑몰 리뷰란에 맛 좋고 실속 있는 구성으로 배송된다는 글이 꾸준히 게시되며 온라인 주문량이 대폭 상승한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강진군 착한한우 직거래 판매업소는 강진착한한우 브랜드의 활성화를 위해 인터넷 쇼핑몰인 옥션, 위메프 등 10여 개 온라인 매장에 입점하여 판매활동을 전개해 온 것은 물론, 서울에서 개최된 코엑스 한가위 명절 상품전한우명품숯불구이 대축제등 오프라인 행사에도 적극 참여해왔다.

강진군 관계자는 앞으로 1026일부터 113일까지 개최되는 강진만 춤추는 갈대축제에서 한우 숯불구이 대축제가 함께 추진되며, 그 기간 동안 최대 20% 할인 판매행사를 추진할 예정이다. 축제에 참여하시어 품질 좋은 강진착한한우를 저렴한 가격에 구매해 맛보시길 추천한다고 말했다.

/윤진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