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현관 해남군수 현장점검 실시, 오늘밤 자정께 태풍 중심권 도달

기자명 윤진하 기자 (wangid0@naver.com)

2-태풍 현장점검 S44A4095.JPG

제 18호 태풍 미탁이 해남을 관통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해남군은 2일 오전 9시부터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운영하고 직원 비상근무를 실시하는 등 총력대응하고 있다.

이번 태풍은 제주도 서쪽을 지나 2일 오후 11시경 전남 남부서해안 내륙에 상륙한 후 자정께 진도-해남-영암-보성-구례 등 전남지역을 관통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태풍의 직접 영향권에 들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해남군은 주요 부서별 현지출장과 예찰활동을 실시해 취약지역에 대한 안전 조치를 점검하고 있으며, 농경지를 비롯한 어항, 대형공사장 등 재해 위험지에 대한 일제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명현관 해남군수도 실과소장 및 읍면장과 함께 직접 재난취약지역을 둘러보고 민관이 협력해서 단 한건의 태풍 피해도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대비해 줄 것을 당부했다. 현장점검은 고천암 등 저지대 농경지와 관동항, 송호항 등 어선대피현장, 참다래 재배 시설 등을 찾아 대비 현황을 점검하고, 침수예방을 위한 배수로 정비와 시설물의 철저한 관리를 지시했다.

명현관 해남군수는“연이은 태풍으로 수확기 농작물 등에 2차 피해가 우려되는 만큼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군정의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군민들께서도 재난문자와 언론을 통해 전해지는 기상특보 상황을 계속 주시하고 위험 징후가 있을 경우에는 가까운 행정 관서, 재난안전본부에 신속히 신고에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해남군은 2일 오후 3시 현재까지 산이면 196mm를 비롯해 평균 143mm의 많은 비가 내렸다.

/ 윤진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