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242개 참여기관 중 전국 우수 및 전라남도 최우수

기자명 차금희 기자 (dlfjswlrl@gmail.com)

3-2. 목포시, 2019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우수기관 선정 (현장훈련 모습).jpg

목포시가 행안부 주관 2019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행정안전부 주관 2019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전국 242개 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10월 28일부터 11월 1일 까지 실시됐다.

목포시는 갈수록 복잡하고 대형화 되고 있는 재난사고 발생에 대한 체계적이고 신속한 대응체계 마련과 실제적인 대응력 강화를 위한 토론 및 현장 훈련을 기관 및 단체·주민 등 연인원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했다.

이번에 실시된 훈련평가는 안전한국훈련 민간전문가 평가위원이 훈련 기획·설계·실시·평가 단계별로 24개 평가항목을 평가한 결과, 목포시는 전 분야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아 전국 우수기관 및 전라남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행정안전부장관 기관 표창과 포상금을 받게 됐다.

특히, 유관기관 간 긴밀한 협조를 통해 재난 발생 예방, 전파, 수습 등의 대응 체계를 공고히 구축하는 등 재난에 대한 상시 대응력을 갖추고 있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시장이 직접 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훈련현장을 지휘한 점도 좋은 점수를 얻었다.

목포시 관계자는 “이번 훈련의 성과는 재난 예방 및 대응을 위한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공조체계를 유지한 결과이다. 앞으로 시민의 안전과 재산보호를 위한 재난대비 훈련을 반복적으로 실시해 시민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안전한 목포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차금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