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세라 기자 (selesera@naver.com)

신북 호산골문화센터 준공2.jpg

영암군(군수 전동평)이 추진해온 신북면 농촌중심지활성화 사업이 지난 24일 전동평 영암군수를 비롯해 영암군의회 의원, 도의회의원과 관내 기관사회단체장, 지역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준공식을 개최하고 신북면의 새로운 도약을 기원하였다.

신북면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은 총사업비 52억 원으로 지난 2015년 농림축산식품부 공모 신규 사업으로 선정되어 금년까지 호산골문화센터, 메타세콰이어길정비, 간판거리조성, 주차장·쉼터정비, 지역역량강화사업을 완료하였다.

이번 사업은 신북면 호산골문화센터(건강관리실, 주민휴게시설)조성을 통해 낙후된 주민복지향상과 건강증진에 기여하고, 메타세콰이어길 및 주차장·쉼터정비를 통해 터미널 인근의 복잡한 주차난과 학생 및 주민의 보행안전을 개선하였다.

아울러 주민 자부담 20%가 포함된 지역 상가 간판정비사업(64개소)을 통해 중심지 상가 경관개선과 함께 관광객 방문 및 지역 상권에 활력을 넣을 것으로 기대가 되고 있다.

전동평 영암군수는 “본 사업을 통해 신북면 상권의 번영과 지역의 활기를 불어넣어 신북면 발전의 새로운 도약의 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군 공직자 및 관계자에게 사업준공에 대한 감사를 표하면서 그동안의 노고를 치하 했다.

/ 문세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