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남경기장 대규모 선별검사센터 드라이브스루 워킹스루 등 사전 준비

기자명 이동원 기자 (webmaster@everyd.co.kr)

전남 여수시가 같은 생활권인 순천, 광양 등 인근 도시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속출하자 확진자 대량 발생에 대비해 강화된 단계별 대응 계획을 마련했다.

4일 여수시에 따르면 시는 최근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아 코로나 청정도시로 불리고 있지만 도내 확산세가 지속되고 여수에 다녀간 관광객 중 확진자가 지속 발생되고 있어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예의주시하고 있다.

여수시는 코로나19 집단감염으로 확진자가 대량 발생할 경우 보건소는 일상 업무를 중단하고 24시간 비상근무 체제로 전환한다.

현재 운영 중인 선별진료소 5개소(보건소/드라이브스루, 여수전남병원, 여천전남병원, 제일병원, 한국병원)외에 대량 검사가 용이한 진남경기장 주차장 내에 대규모 드라이브스루 선별검사센터를 설치 가동한다.

현재 13개반 199명으로 운영되는 여수시 방역대책본부는 확진자 1명이 발생할 경우 1단계 조치로 17개반 284명으로 확대하고, 확진자 3명 이상 발생 시 2단계 17개반 762, 확진자 10명 이상 발생 시 3단계 17개반 823명을 투입한다.

2단계부터 진남경기장 주차장 내 대규모 선별검사센터가 설치되며 드라이브 스루 2, 워킹 스루 2기를 운영하게 된다.

여수경찰서, 여수소방서, 여수시의사협회, 방역소독업협회와 환자이송, 의료인력 등 협업체제도 구축할 계획이다.

여수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청정도시 여수를 지키기 위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시민 여러분께서도 집안에만 머무르기, 마스크 쓰기, 사람 간의 접촉 최소화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여수시로 관리되고 있는 코로나19 확진자는 현재 7명으로 지난 2월 신천지 관련 대구 거주자 1명을 제외하고는 모두 해외입국자였다.

/이동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