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 비대면 특별상담 및 코로나 격리 학생 심리상담지원

기자명 문철호 기자 (wnddkd9449@hanmail.net)

비대면 특별상담주간.jpg

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애)은 지역내 코로나19 확산으로 격리학생이 발생하고 장기간의 겨울방학으로 인한 심리·정서적 위기상황에 놓인 학생과 학부모들의 심리적불안감 해소를 위해 비대면 특별상담 주간을 운영하고 있다.

‘비대면 특별상담주간「마음챙김」’은 1월 25일(월)부터 2월 26일(금)까지 전화상담, 카카오톡채널 상담, 홈페이지 상담을 통하여 진행된다. 이번 상담주간동안 코로나19로 인한 스트레스 해소와 마음건강지킴을 위한 전문적 상담, 행복하고 안전한 방학생활을 위한 학생과 학부모 집중상담, 새학기 증후군(등교거부, 분리불안, 학교부적응, 또래 및 대인관계) 대처방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상담을 원하는 영암관내 학생, 학부모는 상담신청서, 전화(470-4221~7), 카카오톡채널(영암교육지원청Wee센터)을 통하여 신청할 수 있다. Wee센터는 각급학교의 문자서비스와 학교 및 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하여 신청할 수 있도록 일선학교에 공문을 발송했다.

김성애 교육장은 “비대면상담이 코로나19로 바깥활동이 어려운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심리적 안정감과 마음의 위로를 주길 바라며, 건강하고 안전한 겨울방학을 보내고 새학기 행복한 학교생활을 준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문철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