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교육전문가 일자리 확대 및 양질의 산림교육서비스 제공

기자명 차금희 기자 (dlfjswlrl@gmail.com)

서부지방산림청 영암국유림관리소(소장 박영길)는 오는 3월초부터 10월까지 숲에서 유아가 숲의 다양한 기능을 체험함으로써 정서를 함양하고 전인적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유아숲체험원” 2곳 등 산림교육 운영사업을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금년 산림교육 위탁운영사업은 어린이집, 유치원, 초·중·고등 학교 및 일반시민은 물론 장애인, 노인 등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하여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는 안전한 산림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영암국유림 관리소가 운영하는 관내 유아숲체험원은 송산물빛유아숲체험원(광주광역시), 배꽃향기 유아숲체험원(나주시) 2곳에서 운영하며 유아숲지도사는 5명을 배치, 산림교육서비스를 제공한다.

숲해설은 산림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고 올바른 가치관을 가질 수 있도록 지도·교육하는 프로그램으로 전 연령대가 참여 가능하며, 자유학기제와 연계한 프로그램을 통해 중학생들에게도 서비스를 제공한다.

영암국유림관리소 관계자는 “국민 모두가 누릴 수 있는 산림교육서비스의 질적향상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산림교육프로그램 신청의 도움이 필요한 경우는 영암국유림관리소광주경영팀(062-670-5412)으로 연락하면 도움을 받을수 있다.

/ 차금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