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장 및 직업교육 담당 교사 94명, 전남직업교육 주요사항 전달

기자명 문철호 기자 (wnddkd9449@hanmail.net)

직업교육설명회-2.png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지난 2일(금) 보성 다비치콘도에서 도내 직업계고등학교 교장 및 직업교육 담당교사 94명을 대상으로‘2021학년도 전남 직업교육 관련 주요 사항’을 전달하는 설명회를 개최했다.

도교육청은 이번 설명회에서 학령인구 급감에 따른 직업교육 적정규모 유지 및 취업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에 대해,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4차 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한 AI/SW 관련 학과개편 방안,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운영 방안, 직업계고 간 균형있는 예산 지원 방안, 실험실습비 및 시설 기자재 지원 방안 등도 안내하였다.

특히, 내년부터 특성화고에 전면 도입되는 직업계고 학점제 기반조성을 위한 연구·선도학교 45교 지원 방안과 직업계고 공동교육과정 운영 지원, 학교 밖 교육 학습경험 확장 지원 등에 대해 중점적으로 설명하였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한 산업체의 신규채용방법 변경에 대비한 비대면 면접지도 강화 방안, 전남 직업계고 홍보포털 활용 방안, 취업지원관 운영 내실화 방안 등도 함께 논의하며 현장의 어려움도 전해 들었다.

고광진 미래인재과 과장은“현장에서 발로 뛰시는 교장 선생님과 직업교육 담당 선생님들에게 감사드린다.”며, “2021년에도 전남 직업교육정책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행복한 삶을 실현하는 혁신직업교육 내실화’를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문철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