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영암Wee센터, 전문상담 인력 연수 및 협의회 개최

기자명 차금희 기자 (dlfjswlrl@gmail.com)

영암 전문상담 인력 연수 및 협의회 사진.JPG

전라남도 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애)은 지난 13일(화) 영암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영암 관내 전문상담 인력 15명을 대상으로 구례Wee센터 안정현 실장을 초청하여 학교 적응력 향상을 위한 집단상담을 주제로 실습 위주의 연수를 실시하고 협의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연수로 전문상담(교)사들은 집단상담 초기 단계에서 마음을 열지 않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어떻게 다가가고 연결시킬지를 실습하고, 공감카드와 바람카드를 사용하여 학생들에게 상대방의 말을 경청하고 공감하고자 노력하는 태도를 길러주는 방법을 함께 연습하였다. 책상에 가만히 앉아 듣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실전과 같이 몸으로 배우고 익혀 신규 교사와 경력 교사 모두에게 큰 도움이 되었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김 모 전문상담교사는 “전문상담(교)사들이 올해 처음으로 다 함께 모여서 얼굴을 보고 연수도 받게 되어 기뻤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암 관내 전문상담 인력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질풍아상스’가 학교 밖 전문적학습공동체로 선정되어 마음숲심리상담센터 박희석 소장을 강사로 초청하여 심리극을 통한 위기 학생들의 심리 치유를 주제로 정기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김성애 교육장은 “전문상담(교)사들은 학생들의 인생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스스로를 갈고 닦아주길 바라며, 앞으로도 전문상담(교)사들의 자기연찬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 차금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