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교육지원청, 완도군 의회에서 완도교육 설명회 개최

기자명 윤진하 기자 (wangid0@naver.com)

군의회1.JPG

전라남도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서장필)은 지난 19일, 완도군 의회를 방문하여 2021. 완도교육 주요업무 추진 계획 및 현안 과제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완도군의회에서 가진 설명회에서는 교육지표별 주요업무 추진 계획, 특색과제, 역점과제 등 2021학년도 완도교육이 추구하는 방향에 대해 안내하는 시간이 되었다.

특히 서장필 교육장은 완도교육을 위한 연대와 협치를 위해 세 가지를 강조하였다. 실질적인 교육 자치 실현을 위한 민-관-학 중간지원조직 구성 기반 조성, 학교와 지역사회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발전을 도모하는 미래형 통합운영학교, 대도시 학생을 유치하여 작은 학교 및 마을을 살리는 농산어촌 유학 활성화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우리청 현안 과제에 대한 군의회 및 지역사회 유관기관의 관심과 협력을 당부했다.

허궁희 완도군의회 의장은 “교육장님이 직접 의회 대상으로 완도교육에 대한 설명을 해 주셔서 완도교육이 추구하는 방향 및 우리 지역의 교육에 나가야 할 방향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이 되었다. 앞으로 우리 지역의 교육을 위해 의회에서도 적극 지원하겠다.” 고 말했다.

서장필 교육장은 “교육지원청과 군의회가 함께 교육에 대해 고민하고 소통하는 자리가 처음이지만, 이번 계기를 통해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으로 지속가능한 완도교육 생태계 구축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윤진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