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21개 시․군 경찰서장들과 비대면 화상회의 추진

기자명 문철호 기자 (wnddkd9449@hanmail.net)

전남경찰자치위원회.jpg

전라남도자치경찰위원회(이하 위원회)는 지난 3일 전남경찰청 5층 회의실에서 열린 「협업소통 플랫폼」 화상회의에 참석하였다.

이날 회의는 비대면 화상회의로 진행되었으며, 위원회는 주요 정책 등 출범 이후 그간 추진사항을 설명하였고, 도내 21개 경찰서장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주요 추진 사항으로는 1호 시책으로 어르신 범죄피해 예방 종합 안전대책을 수립하여 지난 함평에서 발생한 장마철 실종 노인을 조기에 구조하는 성과를 나타냈고, 또한 전남교육청과 학교폭력 및 피해자 보호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맺었다.

또한, 위원회는 강진과 여수에서 발생한 대형교통사고의 재발을 막기 위하여 전남경찰청에 대형교통사고 예방 긴급대책을 마련하도록 지휘하였고, 그 결과 각 경찰서별로 신속하게 위험도로 점검 및 운수업체 대상 홍보활동을 전개하였다.

한편, 위원회는 도민맞춤형 정책발굴을 위하여 자치경찰 정책 공모전 홍보를 독려하였고, 각 경찰서장들은 자치경찰위원회 활동을 위해 앞으로도 긴밀히 협력하기로 하였다.

김재규 전남청장은 “각 경찰서에서는 해당 자치단체와 예산 등 협업이 잘 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 위원회와는 앞으로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도민을 위한 정책이 발굴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조만형 위원장은 “앞으로도 적극적인 치안행정으로 선제적 대응을 해주실 것을 부탁드린다. 위원회는 전남자치경찰이 우리나라의 모범이 되는 자치경찰이 되기를 바라며 전남경찰청을 지원하는 진정한 파트너가 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