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황룡강 환경 정화… 지역 농산물 꾸러미 이웃에 전달

기자명 윤진하 기자 (wangid0@naver.com)


장성군 농업인 학습단체들이 추석을 앞두고 나눔 활동에 나섰다. 지역 농산물 꾸러미를 마련한 한국생활개선장성군연합회 (1).jpg


장성군 농업인 학습단체인 장성군4-H회와 한국생활개선장성군연합회가 추석을 앞두고 환경 정화와 위문품 전달 등 봉사활동에 나섰다.


먼저, 장성군4-H본부동문회와 청년 농업인 모임인 장성군4-H연합회 회원 36명은 지난 10일 황룡강을 찾아 쓰레기를 수거하고 강변을 청소했다.


4-H본부동문회 박종건 회장은 “추석 연휴 기간 ‘대한민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꽃강’ 황룡강을 찾는 방문객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돼, 장성의 아름다움을 보여주고자 회원들과 뜻을 모아 봉사를 계획했다”고 밝혔다.

장성군 농업인 학습단체들이 추석을 앞두고 나눔 활동에 나섰다. 지역 농산물 꾸러미를 마련한 한국생활개선장성군연합회 (2).jpg

여성 농업인 단체인 한국생활개선장성군연합회는 이웃들에게 줄 선물을 마련했다. 회원들은 지역 농산물 꾸러미를 제작해 총 40호의 가정에 전달하고 따스한 명절 인사를 건넸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명절 준비와 농번기 농작업으로 바쁜 와중에도 지역사회를 위해 자발적으로 봉사에 나선 농업인 학습단체 회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면서 “군도 모든 지역민이 행복하게 잘 사는 옐로우시티 장성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성군4-H회와 한국생활개선장성군연합회는 지난 6월에도 황룡강 노란꽃창포 단지 조성에 힘을 보태는 등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에 열정적으로 참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