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개원목표, 내년 초 홍보관 열고 입학 상담 예정

기자명 정해량 기자 (hai4901@hanmail.net)

담양군 담빛문화지구에 들어설 ‘페이스튼 국제학교(이하 페이스튼)’가 2024년 봄 학기 개원을 목표로 학교 교육관과 홍보관 준공을 순조롭게 추진하고 있다.

군에 따르면 페이스튼은 10년 전부터 운영 중인 용인 수지에 위치한 페이스튼 수지캠퍼스에 이어 담양캠퍼스 개원을 위해 지난 6월과 10월 교육관과 학교 홍보관 건축 허가를 받아 학교 건립과 학생 모집을 위한 절차를 진행 중이다.

페이스튼은 2017년 6월 담빛문화지구 내 담양캠퍼스 설립을 위한 투자협약을 담양군과 체결한 이후 학교 건립을 위한 건축 설계에 착수해 본관, 교실, 홍보관에 이어 기숙사, 체육관 등 부대시설 설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광주전남뿐만 아니라 전국의 관심이 높아진 페이스튼 담양캠퍼스는 2022년 초 홍보관을 준공하고 본격적으로 학생 모집을 위한 입학 상담을 진행할 계획이다.

페이스튼 담양캠퍼스는 학년 당 100명씩 초등 5년, 중등 3년, 고등 4년으로 운영할 계획이나, 입학 상담 이후 구체적인 모집 규모를 확정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벌써부터 페이스튼 입학 및 운영에 대한 문의가 많아, 자녀를 진학시키고자하는 학부모들의 관심이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며 “담빛문화지구에 들어서게 될 페이스튼이 세계무대에서 활약할 인재들의 요람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페이스튼은 2010년 용인시 수지에 페이스튼 국제학원을 설립해 올해 10회 졸업생을 배출했으며, 올해 졸업생 41명 전원이 미국 코넬대, 에모리대, 토론토대, 조지아공대 등을 비롯한 세계 유수의 명문대학에 최종 합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