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50만원 최대 3개월“일·가정 양립문화 확산 기대”

기자명 윤진하 기자 (wangid0@naver.com)

[크기변환]신청사 (2).JPG

해남군(군수 명현관)이 남성근로자의 육아휴직을 장려하고 일과 가정생활의 양립 및 가족 친화적인 사회환경 조성을 위해 2022년부터‘아빠 육아휴직 장려금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2022년 1월 1일 이후 육아 휴직한 남성근로자에게 월 50만원씩 최대 3개월동안 장려금 150만원이 지급된다.

지원조건은 육아휴직자가 신청일 기준 해남군에 1년 이상 계속하여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경우, 육아휴직의 대상 자녀가 신청일 기준 해남군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경우, 고용보험법 제70조에 따른 육아휴직 급여의 지급조건을 충족하고 있는 경우로 세 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남성 육아휴직자이다.

지원신청은 육아휴직 시작일 이후 1개월부터 종료일 이후 3개월 이내에 육아휴직 확인서, 육아휴직 급여 지급결정통지서(고용노동부 고용센터 발행)를 지참하여 해남군청 민원실 1번 모자보건창구를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구정책과 출산장려팀(☎061-530-5975)으로 문의하면 된다.

명현관 군수는“이번 사업을 통해 남성의 육아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육아휴직에 따른 소득감소분을 보전하여 경제적 부담 경감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앞으로도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해남군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