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유총연맹 목포시지회·복지기동대, 원산동 취약계층 세대 정비

기자명 문철호 기자 (wnddkd9449@hanmail.net)

3.연산동·원산동, 취약계층 주거 환경 개선 봉사(원산동).JPG

연산동과 원산동에서 취약계층의 주거 환경을 개선하는 봉사활동이 펼쳐졌다.

연산동에서는 연산동바르게살기협의회(회장 장유진)가 지난 16일 관내 뇌병변 장애인 A씨 가정을 찾아 어머니의 유품을 정리하고, 대형폐기물을 배출하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A씨는 손발 마비로 인해 어머니가 사용하던 넓은 안방은 유품 정리를 못하고 비워둔 채 비좁은 방에서 불편하게 생활하고 있었다. 이런 소식을 접한 바르게살기협의회 회원들은 이른 아침부터 장롱과 이불을 들어내고, 컴퓨터·책상 등 김모씨의 생활용품을 안방으로 옮기는 봉사를 실시했다.

장유진 회장은 “위원들과 힘을 모아 어려움에 처한 이웃을 도와 뿌듯하다. 앞으로도 형편이 어렵거나 불편을 겪는 이웃을 돕겠다”고 말했다.

원산동에서는 한국자유총연맹 목포시지회(회장 전재혁)와 원산동 우리동네 복지기동대(기동대장 오병삼)가 취약계층 세대의 주거환경개선 봉사를 펼쳤다.

해당 가구는 집 안에 생활쓰레기가 쌓여 악취가 나고 벽지는 곰팡이 등으로 훼손된 환경 속에서 생활하는 정신 장애인 세대다.

전재혁 회장은 “주거환경이 열악해 건강과 위생이 위협받는 취약세대를 위해 봉사할 수 있어 뜻깊다”고 말했다.

오병삼 기동대장은 “복지사각지대 세대를 발굴해 일상생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봉사를 하게 돼 행복하다. 앞으로도 취약계층의 든든한 울타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