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강흥석 기자 (snt1004@naver.com)
크기변환_금_사진_을을_위한_직소민원센터_현판식2.JPG

광주광역시는 21일 전국 최초로 ()을 위한 행정 접수창구를 개설하고 을()을 위한 혁신운동을 대대적으로 추진한다.
광주시는 이를 위해 시민들의 개별적인 행정고충을 상담, 접수해온 기존 직소민원실을 시대에 뒤떨어진 각종 규제와 제도를 개선하고, 행정 혁신 등을 위한 종합적인 접수창구인 ()을 위한 직소민원센터로 확대 개편해 운영키로 했다.
창구에 접수된 사례는 1차적으로 인권담당관실에서 운영중인 인권옴부즈맨에서 예비적 판단을 하고 판단 결과를 관련 부서에 통보하면, 관련 부서에서는 옴부즈맨의 권고(견해)를 존중해 정책에 반영하게 된다.
강운태 시장은 이날 오전 시청 1층에서 열린 ()을 위한 직소민원센터현판식에 참석해 최근 갑을(甲乙)관계가 정치권 등 사회의 주요 이슈라며 생활현장을 담당하고 있는 행정이야말로 ()을 위한 행정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을 위한 행정시스템은 모든 행정 영역에서 함께 도입해야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으므로, 각 실국은 물론 5개 자치구, 시 산하기관, 공기업에서도 도입하기를 바란다아울러, ‘민주인권평화의 도시 광주의 위상에 걸맞게 가능하면 시교육청과 경찰청 등 유관기관까지 확대해 함께 을()을 위한 행정으로 과감하게 고쳐나가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강흥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