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철호 기자 (wnddkd9449@hanmail.net)
강진교육청(학부모교육)1.JPG

강진교육지원청에서는 2013년 학부모교육 지원사업 계획의 일환으로 620()에 관내 초···특 학부모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우리아이 창의적 인재로 키우는 학습전략 코칭이라는 주제로 강진아트홀 소공연장에서 학부모교육을 가졌다.
2013년 학부모교육 지원사업은 학부모에게 자녀교육에 대해 다양하고 올바른 교육정보를 제공하여 바람직한 자녀교육법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 교육의 핵심주체인 학부모가 학교교육, 교육정책 수립 등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학부모의 역량을 강화하여 학교 참여를 제고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날 강사(삼호고등학교 교감 강석범)는 아이들을 창의적 인재로 키우기 위해서 아이들의 생각하는 힘을 키워주어야 한다고 했다.
누구나 태어날 때부터 지니고 태어나는 창의력을 더욱 발달시키기 위해 학교에서는 학생 중심의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참여자 중심의 수업을 해야 하고, 가정에서는 아이들의 엉뚱한 생각을 억압하지 않고 호기심을 키우는 교육을 해야 한다고 했다.
참석한 170여명의 학부모들은 매우 만족한다는 반응을 보였으며, 자녀교육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입을 모았다.
아울러 강진교육지원청은 하반기(9월중)에도 관내 초···특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녀와의 소통 및 가정의 교육기능 회복을 위한 밥상머리교육과 인성교육을 통한 학교폭력 예방 등의 주제로 하반기 학부모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문철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