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절감 무료진단 컨설팅, 에코백 수놓기 등 체험행사 다양

기자명 정해량 차장 (webmaster@everyd.co.kr)
담양군은 오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호남기후변화체험관에서 4월 21일 토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제10회 기후변화주간ㆍ지구의 날’ 기념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기후변화의 심각성 인식과 녹색생활 실천 유도 등 저탄소생활 실천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기념행사는 담양군민과 메타세쿼이아랜드를 찾은 관광객 누구나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태양광 줄다리기, 태양열 조리기 이용 어포 굽기, 자전거 발전기이용 휴대폰 충전, 광고지를 이용한 팔찌 만들기, 에코백 수놓기, 우드바이크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에너지 절감 무료진단 컨설팅 및 탄소포인트에 대한 홍보 및 신청도 받는다.
담양군 관계자는 “기후변화주간 행사를 통해 지구 온난화에 대한 관심을 갖는 것과 기후변화로 인한 각종 피해 예방을 위해서 일상생활 속에서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작은 실천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전했다.
한편, 지구의 날은 1969년 미국 캘리포니아 연안 산타바바라에서 발생한 기름 유출 사고를 계기로 1970년 4월 22일 미국에서 처음 선포됐으며, 우리나라도 2009년부터 지구의 날 전·후 1주일을 기후변화주간으로 정하고 주민들에게 기후변화 대응 및 저탄소생활 실천의 중요성을 알리고 있다.
정해량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