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립학교 사무직원 연수 및 경청올레 실시

기자명 차금희 기자 (dlfjswlrl@gmail.com)

사진1-사립학교 사무직원 연수 및 경청올레.jpg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사학의 공공성 및 책무성 강화를 위해 사립학교 사무직원 직무연수 및 찾아가는 사립학교 경청올레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27~28일 이틀 동안 권역 별로 진행됐으며, 서부권은 전남여성가족재단에서, 동부권은 전남유아교육진흥원에서 각각 열렸다.

특히, 사립학교에서 가장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설공사 계약과 감독 분야에 대해 집중적인 맞춤형 연수를 진행했으며, 법정부담금 납부율 제고, 사무직원 인사관리, 예산 집행 등에 대해 다양한 의견과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시설공사 계약 실무에 대한 강의는 회계전문가인 전라남도교육연수원 김종웅 사무관이, 시설공사의 이해와 공사 감독요령에 대한 강의는 전라남도교육청 시설1팀장인 박준수 사무관이 직접 대화 형식의 강의를 펼쳐 눈길을 끌었다.

한편, 도교육청은 올해 들어 사립학교 신규교사 도교육청 위탁 선발, 공영형 사립학교 시범 운영, 찾아가는 사립학교 경청올레, 행정직원 9급 공개채용 등 사학의 공공성 및 책무성 강화 대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김평훈 학교지원과장은 “앞으로도 사립학교 사무직원들의 업무 전문성 향상을 위한 연수를 강화하고, 소통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하는 등 내실 있는 학교운영을 밀착 지원하겠다.”며, “현장 의견 수렴을 통해 추가 지원이 필요한 사항은 향후 사학정책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차금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