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기념물 수달 하이파이브 쇼 등 볼거리․체험거리 풍성

기자명 차금희 기자 (dlfjswlrl@gmail.com)

섬진강어류생태관.jpg

전라남도해양수산과학원(원장 오광남)은 전남 관광지 광역순환버스 남도한바퀴상품에 섬진강어류생태관을 연계해 관람객들의 호응이 뜨겁다고 11일 밝혔다.

여름철 계곡으로 유명한 지리산 자락에 위치한 구례 간전면의 섬진강어류생태관은 최신 트렌드에 맞춰 실내·외 전시장을 독창적으로 바꾸고, 국내외 열대관상어 및 토종 민물고기 80여 종을 전시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남도한바퀴 상품과 연계한 결과 올 들어 7월 초 현재까지 59977명이 다녀가 지난해 같은 기간(4344)보다 39%가 늘었다.

어류생태관은 지리산 물줄기인 섬진강의 동·식물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볼거리와 먹이주기 체험, 어린물고기 방류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어 단체관광, 가족단위 관람객, 청소년학생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보호 관리 중인 천연기념물 수달의 밥 달라는 하이파이브 쇼와 먹이 먹는 모습은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인기가 많아 생태관의 귀여운 마스코트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남도한바퀴는 매주 화요일과 일요일 2차례 섬진강 옛이야기(구례하동 섬진강 옛길여행)’ 코스로 섬진강어류생태관을 운행하고 있다. ‘섬진강 옛이야기는 오전 820분 광주에서 출발해 섬진강대나무숲길, 한국압화박물관, 섬진강어류생태관, 하동 화계장터를 거쳐 오후 630분 광주로 돌아가는 코스다.

오광남 원장은 앞으로도 어류생태관의 다양한 볼거리와 다채로운 체험행사 기획으로 방문객이 마음을 힐링할 뿐만 아니라 생태·체험 교육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방문객 증가로 섬진강 주변 관광산업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여수 밤바다로 유명한 여수의 해양수산과학관도 새로운 단장을 마치고 8월 중순 관람객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과학관에서는 파랑돔 등 해양생물, 직접 만져 볼 수 있는 체험장, ‘바다여행을 주제로 한 3D영상 관람, 화석 및 운석 등 4천여 점을 관람할 수 있다.

/차금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