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14일부터 화순경찰서등 유관기관 재난대응 안전한국 훈련

기자명 정해량 차장 (webmaster@everyd.co.kr)
화순군은 14일부터 18일까지 ‘2018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한다고 지난 11일 밝혔다.
이번 훈련은 화순경찰서, 화순소방서등 14개 유관기관등 305여명이 참여하는 가운데 각종 재난에 대한 현장대응 역량체계를 강화 하고 군민의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해 추진된다.
군은 이번훈련을 통해 토론 및 실전위주의 훈련을 통해 재난대응체계를 점검, 강화하고 대형 재난 발생시, 긴급구조 관련 기관·단체와 신속한 협업체계를 가동하고 군민의 참여로 재난대응역량을 강화하기로 했다.
오는 15일 GC녹십자 화순공장에서 대형화재를 가정해 실시하는 현장훈련에서는 재난 시 신속한 상황판단회의를 통한 재난안전대책본부 및 현장지휘소 설치, 유관협업부서의 역할과 개인별 임무숙지를 통한 재난대응 능력에 대한 자체훈련을 중점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훈련 중 민방위훈련과 연계한 지진대피, 소방차 길 터주기와 소화기 사용 및 심폐소생술 훈련 등 일상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재난 대응 훈련을 병행 추진함으로써 군민 개개인의 재난대응능력과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더욱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각종재난사태에 대비해 유관기관과 연계한 종합 재난대응 체제를 강화 하는 실전 같은 훈련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정해량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