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운영 시설 간 협력 프로그램 운영에 높은 호응

별빛사진캠프 성황리에 마무리.jpg

화순군(군수 구충곤)이 운영하는 “열린도서관과 천불천탑사진문화관이 함께하는 별빛 사진 캠프”가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개최되어 참가 가족들의 뜨거운 반응과 함께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허정례 작가의 ‘스마트폰 사진 강의’를 시작으로 진행된 “별빛 사진 캠프”는 화순군 문화해설사의 운주사 소개와 허정례 작가의 사진 지도를 받으며 함께 운주사를 거닐고 직접 사진을 찍어보는 시간으로 이어졌으며, 이후 각자 준비해 온 텐트를 치고 온가족이 함께하는 즐거운 바비큐파티가 진행됐다.

「라라랜드」,「이웃집 토토로」등 영화상영이 함께 진행된 바비큐파티에서 참가자들은 서로 준비한 음식을 처음 만난 참가자 가족들과도 스스럼없이 서로 나누어 먹는 정겨운 광경도 펼쳐졌다.

둘째날에는 천사관 관람과 함께 전날 찍은 사진을 직접 출력해보는 사진 인화 체험이 이어져 참가 가족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냈으며 이를 끝으로 1박2일간의 일정을 모두 마쳤다.

전날부터 내린 비가 행사 시작 시간인 오후 1시 30분까지도 내렸다 그쳤다를 반복하는 궂은 날씨속에 한때는 정상 진행여부마저 불투명했으나, 참가 가족들이 속속 집결지에 모여들자 거짓말처럼 비가 잦아들고 점차 하늘이 개어 바비큐파티와 영화상영이 진행되는 동안에는 수많은 별빛을 하늘 가득 수놓은, 그야말로 “별빛” 사진 캠프라는 제목에 걸맞는 장관이 연출됐다.

캠프가 끝난 후 참가자들은 “캠프 프로그램 구성이 좋아 입소문이 나면 내년에는 접수 경쟁이 치열할 것”이라고 입을 모으며 벌써부터 내년도 “별빛 사진 캠프”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정해량 기자